보험의 종류

보장성보험
보장성보험
보장성보험
보험에는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보장성 보험은 사고에 대한 대비를 하며 저축성 보험은 갑작스럽게 필요한 경제적인 목돈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보험 설계사는 저축성보험보다는 보장성보험을 가입시키길 원하는데 수익이 1.5배 이상 높습니다.

저축성인지 보장성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해진환급금으로 쉽게 가능한데 만약 해지환급금이 납입원금보다 높다면 저축성보험이지만 해지환급금이 납입원금에 비하여 낮다면 보장성보험입니다.

추가로 보험이름에 종신이 있다면 반드시 보장성보험입니다.
생명보험
생명
생명보험
보험에는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으로도 구분할 수 있는데 손해보험은 사람으로부터 집중하여 파생된 것이 생명보험입니다.

대부분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같게 생각하지만 손해보험 안에 생명보험이 있는 유형입니다.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은 회사명으로도 구분할 수 있으나 의료실비를 보장한다면 손해보험이고 그렇지 않을 경우 생명보험입니다.

특히, 생명보험은 기존의 종신보험의 3대 질병으로 진단받으면 진단자금이 나왔으나 이후 생명보험사는 뇌경색은 보장을 하지 않고있습니다.

하지만 손해보험은 뇌경색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생명보험을 먼저 들고 손해보험으로 보완하는 경우 손해보험 특약으로 보장받는 것이 좋습니다.
변액보험
변액
변액보험
금리가 높아지면서 일반보험이 강해지는데 일반보험이란 금리형이며 변액보험은 투자형 보험을 말합니다.

변액보험은 최근에 생기기 시작한 것으로 저금리 시대에 대책형으로 투자형 상품을 말합니다.

또한, 상승하는 물가에 대하여 변액보험은 물가에 대한 가치가 떨어져도 보장자산을 그대로 보존합니다.

이는 투자성과에 대하여 위험이 분산되는 물가 해지가 가능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변액형의 투자형 상품을 주로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