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상품

중도인출
중도인출
중도인출
목돈이나 보험계약대출 등은 중도인출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자의 부담이 없는 중도인출은 적립금 일부를 찾아서 사용하는 것으로 보통 해약환급금의 절반이내로 매년 12회 가능합니다

추후에 인출금을 안갚아도 되며 갚을 경우 기존이 받은 보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도인출하는 경우 인출금액에 대한 해약환급금이나 만기보험금이 적어집니다.

인출금액에 대해서 별도 이자가 없지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고 유니버셜 보험과 같은 경우는 해약환급금 감소로 계약이 조기 해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험료 인상원인
보험료 인상원인
보험료 인상원인
보험료를 인상시키는 원인으로는 보험금을 받을 확률이 클수록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보험은 애초에 확률에 대한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질병이나 사고에 당할 위험이 크다면 보험료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보험료가 오르고 그에 대해 보장받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다음으로 예정이율이 낮을수록 보험료가 높습니다.

예정이율은 보험사에서 보험료를 받아서 운용하는 예상이율로 보통 매년 어느정도 수익을 내겠다 예상할 때 산출하는 계산입니다.

예정이율이 0이라면 보험사는 고객에게 받는 보험료 외에 추가적 수익이 없음을 말합니다.
보험점검
보험점검
보험점검
간혹 보험에 가입하고 몇 년이 지나면 까마득하게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험을 가입 후 3년에서 5년에 한 번은 점검 후 리모델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소득이나 환경이 달라지고 해당하는 보장이 바뀔 수 있으며 보험사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험료를 늘리는 것은 쉬우나 줄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보험료를 줄인다고 적극적으로 상담해 줄 설계사는 많지 않으며 이는 실적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설계사
설계사
설계사
보험에 가입할 때는 보장내용과 보험사 그리고 담당하는 보험설계사가 자신과 알맞아야 합니다.

보장내용이야 자신이 이에 대한 정보가 많다면 무리가 없고 보험사 역시 신생보험사보다는 기반이 탄탄한 보험사가 좋지만 좋은 설계사를 만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좋은 설계사란 나를 위해서 꾸준하게 일해주고 자신의 실적보다는 고객이 중요하며 화려하게 포장만 하기 보다는 고객 선택을 호도하는 분이 좋습니다.
v 또한, 보험사의 설계사가 특정 인맥이나 입장만을 내세워 편견에 갇히게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