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실비보험에서 보장하는 것

administrator 2019.07.16 13:49 조회 수 : 0

실비보험에서 보장하는 것

실비보험은 중복 보장을 하지 않으며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에 한도 내에서 보상하고 있다. 때문에 다른 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는 치료비는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잘 고려하여 실비보험을 기준으로 다른 보험들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은 입원비와 통원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으로 자기 부담을 해야 하는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는 정해진 한도 내에서 병원비로 사용한 금액을 보험 처리할 수 있다. 

통원비의 경우 약제비도 포함되는 범위를 말하며 이에 대한 한도는 가입 시 회당 최대 30만 원으로 통원비와 그 비율을 나눈다. 즉 통원비를 회당 20만 원으로 한도를 정하면 약제비는 10만 원으로 설정되며 통원비와 약제비를 각각 절반의 비율로 15만 원씩 한도를 정할 수도 있다. 이는 가입자의 요구에 따라 바꿀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설정하는 것이 좋겠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비보험은 전부 단독형 실비보험으로 계약할 수 있는 선택 특약이 정해져 있어 단일화된 상품 구조를 가진다. 선택할 수 있는 특약은 주로 근골격계 치료법으로 그중에서 도수치료는 현재 각광받고 있는 치료법이다. 

그 비용은 비싸지만 만성적인 통증에 효과적인 치료로 도수치료는 핸드폰 등의 사용이 많아 거북목이 되거나 손목 터널 증후군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한 가지 자세로 오랫동안 일을 해야 하는 근로자들에게 효과적인 통증 완화 치료를 해줄 수 있다. 

선택 특약에 해당되는 치료들은 자기 부담률이 일괄적으로 30%로 정해져 있으며 이는 가입자를 보호하는 와중에 과잉된 진료를 받지 않도록 설정하는 비율이다. 각각 보장한도 금액과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보상을 받을 때 미리 계산해가면서 치료받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