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우리가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노후 대비를 하기 위해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은퇴를 하고 나면 수입이 없고 돈은 나갈 곳이 많기 때문에 연금보험에 가입하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 어떤 연금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령 방법에 따라서 상속형, 종신형, 확정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시기에 수령액이 감소하거나 처음에는 고액의 연금을 수령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수령액이 감소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먼저 종신형 연금보험은 연금이 개시되고 나서 죽을 때까지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상품인데 대부분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연금보험에 있는 연금의 적립금이 다 사용되더라도 살아있는 동안에는 연금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지만 적립금이 없어지기 전에 죽게 된다면 남은 가족에게 남은 금액을 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확정형 연금은 금액과 기간을 설정해서 연금을 수령하는 것인데 80~100세까지 시기나 10~30년까지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종신형과 마찬가지로 특정 시기 안에 죽는다면 받지 못한 금액은 남은 가족에게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