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요즘은 지갑에 있는 돈이 점점 없어지고 있는 것을 느끼는 이유는 소득의 증가 비율보다 세금이 많이 증가하기 때문인데 금리마저 1%대로 감소하고 있어서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리는 거의 없습니다.
작년에 한국의 65세 이상 노인이 전체 구 인구에서 14.2%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고령사회를 벗어난 것으로 보이는데 8년이 경과하면 노인인구가 20%가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되면 초고령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변액보험을 찾게 되는데 장기투자와 비과세, 기대수익 달성이 물가상승을 이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상자 지수펀드라고 불리는 ETF 변액보험으로 일반 주식처럼 거래를 할 수 있는 인덱스 펀드로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일반 펀드 보수에 비교하면 비용이 낮은 편이고 주식같이 아무 때나 매매를 할 수 있는 환금성이 있으며 환율, 해외주가지수, 원자재, 해지 및 설정 현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운용, ETF의 구성내역 등 대체투자로 쉽게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기능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험보장에 해당하는 후유 장해, 사망, 최저보증기능으로 최저연금적립금이나 최저사망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