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뇌는 어릴 때부터 발달하기 시작하다가 어느 순간 발달이 멈추는 순간이 있는데 그것은 노화가 시작되었다는 증조입니다.
여기서 끝이면 좋겠지만 뇌 질환까지 생기게 되면 약물을 복용하는 것 말고는 뇌를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들은 기억력과 두뇌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줘서 알츠하이머 병이나 파킨슨 병, 치매 같은 뇌 질환의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뇌가 손상되지 않게 하려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스트레스가 생기지 않는 행동을 실천해야 됩니다.

먼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은 딱히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뇌에서 에너지가 충분해지기 때문에 혈당이 빠르게 방출되지 않아서 공복이 빨리 찾아오지 않습니다.
햄프 씨나 아마씨를 시리얼에 뿌려서 같이 먹거나 씨앗을 이용해서 스무디를 만들어 먹거나 샐러드나 수프에 콩 반컵을 넣어서 먹으면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이 낮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식사를 무조건 하는 것이 좋고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라도 정해진 시간이 식사를 해야 혈당이 천천히 방출되게 됩니다.
또 스트레스를 받으면 영양소가 고갈되기 쉽기 때문에 비타민c와 비타민 B 복합체를 먹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