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평소에 불균형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갑자기 균형 잡힌 식단으로 바꾼다는 것은 어렵지만 불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나라의 주식은 쌀이지만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은 먹으면 식이섬유, 마그네슘, 칼륨, 셀레늄 등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 소화를 돕고 건강에 이롭습니다.
통곡물의 종류는 곡물 가루, 메밀, 현미, 퀴노아가 있으며 곡식이라고 다 좋은 게 아니기 때문에 잘 구별해서 드세요.

그리고 단백질의 종류는 두부, 소고기, 생선, 닭가슴이 있는데 이런 음식을 먹으면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생선은 가공이 거의 되지 않아서 혈당지수가 낮은 편이고 오메가 3와 지방산이 같이 들어있기 때문에 항상성 기능 및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지방이 손실되는 것을 빠르게 해줍니다.

평소에 과자를 많이 먹는 사람이 야채로 바꿔서 먹게 되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데 생야채를 먹는 것이 힘들다면 스무디로 만들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또 한 가지 채소와 과일만 먹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 색깔이 있는 과일을 골고루 먹는 것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