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눈이 침침해지며 시야가 뿌옇게 변하는 안구 질환인 백내장은 노인에게서 주로 발병하기에 노화로 인한 시력 악화와 혼동해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순 노화로 인한 시력의 악화와는 다르게 백내장은 안구 내의 수정체 손상으로 발생하는 것이기에 백내장이 악화하는 경우 수정체가 하얗게 되며 시력이 감소하고 심한 경우 실명에 까지 이르게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렇게 백내장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셔서 백내장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니 백내장 위험을 높이는 자외선을 차단하도록 햇빛이 강하고 일조량이 많은 날 외출한다면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해 자외선으로 인한 수정체 손상을 대비하셨으면 합니다. 또하, 수정체 세포의 손상과 노화를 방지해두는 녹황색 채소와 같은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백내장 예방에 효과적이므로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백내장은 65세 고령 인구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안구 질환이기에 평소 미리미리 눈 건강에 주의하셔서 눈에 피로가 가중되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의 장기적인 사용을 지양하시고 주기적으로 안과에 들려 백내장의 이상 여부를 점검하셔서 백내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실명의 위험을 낮추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