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민족 대명절 추석은 오랜만에 가족들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반대로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음식을 준비하는 등의 이유로 명절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명절에는 막힌 도로로 인해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서 다리정맥 혈전증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다리 정맥에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발생하는데 한번 생긴 혈전은 폐색전증까지 유발하므로 2시간에 한 번 휴게소에 들러 스트레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랜만에 고향의 음식을 맛보면 정신을 못차리게 먹게 되는데 특히 명절 음식은 대부분 기름진 음식이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의 경계성 환자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으니 과식하지 않고 하루에 30분 정도는 산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명절에 과식을 하게 되면 허리통증도 유발하게 되는데 배를 따뜻하게 하고 과식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추석에는 날씨가 서늘하긴 하지만 아직 낮에는 여름의 따뜻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식보관을 잘하지 않으면 식중독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니 만약 음식을 먹고 동시에 복통과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으면 근처 병원으로 빨리 방문해야 합니다.
추석에는 성묘를 가게 되는데 그 때에는 쯔쯔가무시나 전염성 질환을 주의해야 하니 성묘를 갈 때에는 피부를 노출하지 말고 풀밭에 눕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