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다이어트에 대해 오해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아침을 굶는다고 살이 빠진 것이 아니고 오히려 아침을 먹기 않으면 당뇨, 지질형증, 복부비만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식단과 건강은 직결된다고 볼 수 있고 올바르지 않은 정보로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거나 하루에 한 끼만 먹게 되면 몸의 대사 작용이 급격히 바뀌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하고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섭취해야 되는 열량을 조금씩 쪼개서 먹는 것에 대한 근거가 있는데 식사 횟수가 많은 사람이 혈압이 정상적이고 꼬박꼬박 챙겨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기는 비타민 B군과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고 단백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생기지만 단백질을 충분히 먹지 않으면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므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고 내장 및 피하지방이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뇌혈관질환이나 심장질환이 생기지 않려면도 동맥경화를 막을 수 있는 들기름이나 올리브유를 섭취하는 것은 좋지만 많이 먹으면 체중이 늘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됩니다.
그리고 밥을 먹는 시간을 정해서 먹는 것이 좋고 배가 고프지 않다고 식사를 거르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정해진 시간에 일정량을 먹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