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매일 먹는 식사 중 아침 식사가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침 식사를 안 하면 공복감이 강해져서 간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점심에 폭식하는 등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위장과 소화기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며 체중을 증가하게 만듭니다. 고로 규칙적으로 삼시 세끼를 챙겨 먹고 식사량을 전체적으로 균형 있게 만드는 것이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술을 마실 때 안주 때문에 살이 찐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알코올은 1g당 7칼로리의 열량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탄수화물이 1g당 4칼로리의 열량을 내고 있는데 알코올은 그보다 많은 열량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알코올이 체내에서 우선으로 연소하기 때문에 술을 많이 마신다면 다른 영양소의 거의 연소되지 않아 술과 함께 흡수된 영양소는 그대로 살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안주 때문에 살이 찐다는 말이 나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실 때 밥 대신 과일을 먹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바나나는 1개당 100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사과는 1개당 150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밥 대신 바나나를 3개 먹거나 사과를 2개 먹는다면 밥을 먹는 것과 똑같거나 그보다 많은 열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그래서 더 살이 찔 가능성이 있으므로 과일은 주식이 아니라 간식으로 반 개에서 1개 정도 섭취하는 정도가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