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자녀가 아직 생리를 하지 않았는데 출혈이 나기 시작했다면 청소년기에 생기는 출혈일 수 있는데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여성은 생리를 하게 되면 4~8일 정도 5~80ml 정도 출혈이 지속되게 되는데 주기는 24~38일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월경주기가 아닌데 생식기에서 출혈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비정상적으로 출혈이 나타난다면 연령대별로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치료를 해야 됩니다.

약물 사용 여부, 정신질환의 병력, 출혈성 경향 여부, 배란의 증세, 임신의 증세, 출혈과 동시에 통증 여부, 자궁출혈의 양상, 월경력 등에 따라 병력 청취를 알아야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혈이 생긴 부위를 살펴보고 얼마나 출혈을 했는지 평가를 하게 되는데 자궁출혈일 경우 자궁경부와 질에서 생기지 않으며 질초음파 검사를 통해 자궁부속기 및 자궁, 자궁내막의 기질적 원인을 막아야 됩니다.
그러나 질초음파 검사를 해도 잘 모르겠다면 생리식염수를 넣는 초음파 자궁 조영술이나 자궁경 검사를 받아야 됩니다.
만약에 초경을 하기 전이나 9살이 되기 전 생식기 출혈이 나타난다면 성폭력의 가능성이 있고 소화기계의 영향이 있을 수 있어서 반드시 검사를 해야 도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