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는 순간부터 다시 잠자리에 들 때까지 눈은 한순간도 쉬지 못합니다. 항상 무언가를 바라보고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특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오래 들여다보면 눈이 훨씬 더 피로해지게 됩니다. 눈의 피로를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안구건조증이나 그 밖에 안구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눈을 관리하는 방법은 단순히 초록색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초록색은 눈이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색채입니다. 채도가 낮은 초록색이 가장 좋다고 하니 컴퓨터 바탕화면을 초록색으로 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틈틈이 눈 주변을 지압해주는 것도 피로를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눈 주변 광대뼈를 꾹꾹 누르거나 눈꺼풀을 지그시 지압하면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눈이 피로해지는 가장 큰 원인은 전자기기입니다. TV, 스마트폰, 컴퓨터 등 업무 중에는 어쩔 수 없이 계속 바라보는 일이 많지만, 퇴근 후 시간이나 휴일에 휴식을 취할 때는 최대한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소 중에는 오메가3가 눈에 좋은 작용을 하니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을 자주 섭취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