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거나 고치는 게 좋은 생활습관들

건강정보


사람마다 각기 다른 습관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습관이 건강에 해로운 습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것이든 완벽하지 않으면 안 되는 완벽주의는 당장 고치시는 게 좋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좋지만, 완벽주의 때문에 육체적, 정신적으로 피로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하나하나 열량을 계산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정량만 식사하려고 하면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열량을 계산하는 것일 텐데 오히려 그 때문에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해 건강을 버린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매사에 부정적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은 당장 그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자신을 공격할 뿐입니다. 모든 일이 어렵게만 느껴지게 되니 자신을 칭찬하면서 습관을 고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건강을 지키려는 사람 중에는 슈퍼푸드를 집착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꼭 슈퍼푸드를 먹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음식이 슈퍼푸드라고 억지로 먹으려다가는 오히려 스트레스로 건강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집착을 관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