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가을음식 밤

건강정보


당뇨병은 평생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입니다.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미리미리 활용해주는 게 좋겠죠. 바로 밤을 먹는 것입니다. 밤은 식이섬유가 높고 혈당이 낮은 음식입니다. 덕분에 당뇨병 환자에게 위험할 수 있는 혈당의 급격한 상승과 하락을 방지해주어서 당뇨병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와 항산화물질이 체내의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서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밤은 소화장애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만성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그런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주는 덕분에 만성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장내 운동을 자극하고 배변을 조절하여 영양소를 최대한 흡수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구리와 마그네슘 성분이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순 없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밤을 꾸준히 먹어주면 골밀도가 증가하여 골다공증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합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데 필수적인 미네랄로 체내의 수분이동 조절, 혈관 확장, 혈류 증가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혈류를 증가시켜주는 덕분에 신경계 건강을 촉진시켜서 집중력, 기억력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