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지 못한 자세로 생기는 척추질환 살펴봐요  - 위내시경실비

건강정보

장시간 동안 바르지 않은 자세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게 되면 목디스크나 목에 통증이 생기기 마련인데 또 생길 수 있는 것이 골다공증성 압박골절, 척추관 협착증, 경추간판 탈출증, 요추간판 탈출증, 염좌 같은 척추질환이 있습니다. 
이러한 척추질환이 생기는 원인을 살펴보면 먼저 염좌는 인대나 근육이 손상되는 것을 말하는데 같은 자세로 장시간 동안 한 가지 일을 하게 되면 목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추간판탈출증은 생소한 질환일 수 있는데 우리가 디스크라고 부르는 것이 바로 이 질환이고 반복적으로 퇴행과 충격을 받게 되면 디스크 조직이 약해져서 디스크 안에 있는 수핵이 섬유륜 밖으로 나와서 염증을 일으키고 신경을 압박합니다. 
또 척추관 협착증은 척추관이 압박을 받으면서 생기는 것인데 증상이 천천히 나타나기 때문에 늦게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고 40대가 넘고 흔히 발생하는데 아무렇지 않게 넘기다가 50~60대에 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골다공증성 압박골절은 나이가 들면서 뼈의 골밀도가 낮아지면서 생기는데 큰 증상이 없어서 치료를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척추질환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 고령인구가 증가하면서 비수술적 치료가 증가하고 있는데 수술적인 치료보단 효과가 떨어집니다.